티스토리 뷰

반응형

워드프레스 보안인증서 ssl 아직도 돈 내고 인증하는가? 이제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SSl for free
무료인증서 ssl for free

 

https 보안인증서 ssl

보안인증서가 없는 홈페이지는 이제 자체적으로 차단되거나, 해킹위험이 있다고 경고창이 자주 뜨다 보니 페이지 내부의 접속하는 것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제작 시 도메인, 호스팅은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여기에다가 보안인증서인 ssl도 설치를 해주는 것이 요즘 대세입니다.

오늘은 무료 보안인증서 설치사이트 중에서 SSL for free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사이트 외에 무료 ssl 사이트가 여러 곳이 있으니 참고해서 편한 방법으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SSL for free

 

 

 

이 SSL for free 사이트는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3개월마다 갱신을 해주어야 하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설치도 어렵지 않고 무료라서 충분히 이용해 볼만합니다.. ^^

 

물론 유료로 이용할 경우 비용에 따라서 1년 이상도 갱신 없이 쭉 가능합니다.

처음 사이트 접속을 하면 첫 화면에 사이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주소 입력을 하면 sign in (가입하기)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처음 가입 시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sslforfree사이트 도메인입력 화면
무료인증서 ssl

 

로그인 후 Dashbord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화면 안에 create SSL certificate 부분의 New certificate 클릭합니다.

새로운 인증서를 받기 위한 곳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인증받을 도메인 주소 입력 후 Next step 클릭합니다.

 

무료ssl free for ssl
무료인증서 zerossl

 

90일간 사용 가능한 무료 ssl 인증서 선택 후 next step, 그다음도 next step선택을 하면 free(무료) 90일 사용 확인 후 next step 클릭합니다.

 

무료ssl forfreessl
무료ssl

 

다음 화면은 소유권 확인을 위한 절차 화면이 나옵니다..

소유권 확인 절차 방법은 이메일, DNS 그리고 직접 HTTP 파일 업로드 방법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세가지 방법 중에 이메일로 인증하는 방법을 시행해 보았습니다.

메일 주소 입력을 하고 next step을 클릭 후 얼마 거의 바로 본인인증 확인 메일이 날아왔지만, 클릭한 화면은 다음과 같이 날아왔습니다.

free for ssl 사용방법
무료인증서 설치방법

 

 

메일을 열어서 네모칸 안에 있는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링크가 걸린 확인 페이지를 클릭하여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fee for ssl 인증받기
무료인증서 gogetssl

 

확인 페이지는 다음 화면과 같이 나온다. 여기에 복사한 인증키를 붙여 넣은 후 넥스트를 클릭하면 본인인증 확인되었다는 확인 메시지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인증서 ssl for free
무료인증서

 

본인 확인이 되었으니 이제 인증서를 다운로드하여서 카페24 호스팅 로그인 후 다운로드한 인증서를 넣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이 압축된 파일이니 압축을 먼저 풀어줍니다.

 

그리고 카페24호스팅센터 로그인 후 나의 서비스관리에서 호스팅관리 클릭 -> 인증서 관리 클릭 -> 외부인증서 관리 클릭 -> 인증서와 개인키를 복사해서 넣어준후 신청해 주면 됩니다.

 

카페24 외부인증서 설치
카페24 외부인증서 설치방법

 

압축은 풀면 3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그중 certificate, private를 카페24 외부 인증서 관리에 붙여 넣어주면 됩니다.

붙여 넣는 방법은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모장으로 열기 -> 모든 파일을 복사 후 붙여 넣기를 해주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을 하면 외부ssl 접수가 완료되었다, 3일 이내 설치가 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나 빠르게는 하루가 채 지나기도 전에 설치가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free for ssl 사이트를 통해 3개월에 한 번씩 갱신을 해서 무료로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같은 메일로 로그인을 할 경우 무료 이용이 안되니 메일 주소를 다르게 해서 로그인 후 해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 사용에 한계가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