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덕분에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되었지만 반대로 너무 많은 사진들은 정리하기 힘들어졌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핸드폰 용량도 부족해지고 필요 없는 사진파일 삭제하느라 애먹는 일이 잦아졌다.

사진사이즈

만약 여러분에게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필자는 주로 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pc나 외장하드에 관리하고 한다.

막상 저장해놓은 사진들은 자주보는 일이 없어지니 잊고 사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 외에도 더 쉽고 빠르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사진인화'이다.

보통 디지털 파일로만 보관하던 자신을 실제로 인화하여 앨범에 꽂아두면 훨씬 더 보기 좋고 특별한 느낌마저 든다.

그렇다면 평소 자준 인화하는 사진 사이즈는 주로 어떻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4x6인치

우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진앨범 사이즈가 바로 4x6인치(10.16cm x 15.24cm) 사이즈가 있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앨범사이즈가 바로 4x6인지 사이즈니 알아두자.

 

다음으로는 5x7인치(12.7cm x 17.78cm)인데 A4용지 절반정도의 크기가 된다.

마지막으로 8x10인치(20.32cm x 25.4cm)는 가족사진이나 단체사진 출력 시 유용하다.

참고로 온라인상에서 주문하면 배송비 부담없이 저렴하게 인화와 앨범구매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으니 잘 활용해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