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지루증원인 과 치료 방법

조실장0 2021. 6. 4. 16:34
반응형

조루증과는 반대로 지루증은 사정이 잘 안 되는 경우를 말한다. 보기에는 오랜 시간 관계를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라고 할 수 있지만 당사자는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 아닌 질환이다.

 

지루증이 있는 남성의 여성 파트너는 처음에 잘 모를 때는 만족스러워 할 수도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심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부부관계를 장시간 하다보면 경우에 따라서는 여성이 빨리 사정해주기를 바라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일부 여성의 경우 오르가즘을 한번 느낀 이후에는 윤활액 분비도 잘 안되고 전혀 느낌이 없어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어 오히려 불쾌한 감정을 느끼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볍게 넘길 문제는 아니다.

괴로워하는 듯한 표정을 지은 남자 사진
괴로워하는 남자

 

지루증원인

지루증 원인을 찾는다면 크게 정신적인 원인과 기질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정신적인 원인은 사정을 하는 것이 건강에 해로울 까 불안함, 여성 성기에 대한 혐오감, 부인에 대한 적개심, 성에 대한 죄책감, 여성이 결혼이나 임신을 강요할 때, 여성에게서 성적 매력을 느끼지 못할 때, 무의식 속에서 여성을 어머니로 생각할 때 등이 있다. 

 

기질적 원인은 신경질환, 당뇨, 약물 복용 등이 있다.

 

지루증 치료방법

직설적으로 말하면 명확한 치료법이 없다. 약물치료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효과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정신요법을 좀 더 권장하며, 부부가 함께 하는 치료방법으로 서로 자위를 해주다가 오르가즘에 가까워졌을 때 질내 사정하는 방법을 반복하는 것이 그나마 있다. 잦은 관계보다는 좀 더 드물게 관계를 하는 것이 그나마 도움이 된다.

아직 불완전한 하기는 하지만 약물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