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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민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방서 민원처리도 온라인으로 가능한'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소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방청이 지난 2016년부터 ‘소방민원센터’를 개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소민터에서 처리할수 있는 민원

-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등

민원서비스로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 및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외출 및 직접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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