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제적으로 생활이 많이 힘든 요즘 서울시에서 대중교통비라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기후동행카드를 발행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제도의 혜택을 많이 받았으면 합니다. 오늘은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시행일정, 혜택범위, 제한사항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대중교통무제한
기후동행카드

 

월6만5천원 대중교통 무제한 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지하철 시내, 마을버스, 따릉이까지 모든 대중교통을 월 65,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대중교통카드입니다. 최근에는 협업이 되어 서울시와 더불어 인천시도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광역버스 이용은 제한이 있지만 시범사업 기간 중에 협업하여 같이 참여시킨다는 계획이 있다고 하니 아직 기다려 보면 경기도에서 광역버스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도 혜택을 볼 수 있을 거라 봅니다.

 

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스마트폰 앱 또는 3000원의 실물 카드를 통해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 구매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시행일정

기후동행카드는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 운영되며, 24년 하반기에 전면 시행 및 보완될 예정입니다. 지하철, 버스, 따릉이 외에도 리버버스도 2024년 9월 개통 예정입니다.

 

혜택 가이드

서울 지역의 모든 대중교통과 따릉이는 기후동반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의신선, 신림선, 시내버스, 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따릉이는 1시간 이용권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제한사항

기후동행카드는 인천이나 경기 같은 다른 시내버스나 기본요금이 다른 광역버스는 서울 지역이라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에서 출퇴근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 부분은 같이 연결이 안 되는 것이 현재로서는 아쉽네요.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로 사용이 용이하며, 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 운영되며, 24년 하반기에는 월 이용료 및 대중교통카드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서울시 복지급여카드를 참고하시어 쉽게 재테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