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연장신청방법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 2024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다가온 사고나 재해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긴급하게 지원해 주는 제도가 바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입니다.

 

물가도 상승하고 경기도 어려운 힘든 시기에 1인가구 부터 해서 최소 60만 원 이상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조건이나 신청방법은 아래 클릭하시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2024 긴급복지 생계 지원금 종류

 

종류 지원내용
생계 식료품비, 의복비, 냉방비 등 1개월 생계유지비
주거 국가, 지자체 소유 또는 타인 소유의 임시 거주지 제공
- 지원상한액 내 실비 지원
의료 각종 검사 및 치료 등 의료서비스
- 300만원 이내
교육 가구원 내 초.중.고등학생의 학용품비 등
복지시설 이용 사회복지시설 입소 또는 이용서비스
- 지원상한액 내 실비 지원
그 외 지원 위기상황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사람에게 연료비, 해산비 등 지원

 

긴급복지 지원금의 종류는 위와 같이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복지시설, 그밖에 지원종류가 있습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연장신청 방법

 

긴급복지셍계지원금 재신청 시에는 첫 신청사유와 동일한 사유로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재신청을 할 경우에는 기간 제한도 있습니다.

 

마지막 혜택을 받은 뒤 6개월이 경과를 해야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은 지역 행정복시센터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직접 문의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생계지원금을 최소 1개월 이상의 최저 생계비를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처음 신청시 1개월 지원금을 받았다고 해서 끝날수도 있지만, 연장신청을 하면 추가로 2개월 범위 내에서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 좋아지지 않고 위기상황이 계속된 상황으로 보이면 긴급 지원심의회에서 심사 후 최대 3개월까지 추가로 연장지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거주지역 관할 주민센터나 시, 군,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필요하신 분은 관할 주민센터나 시, 군, 구청에 방문 후 담당자를 통해 연장 신청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접수 방법이나 준비 서류, 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지역 담당자와 전화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보건복지 상담센터가 24시간 운영 중이니 긴급상황 발생 시 보건복지 상담센터를 통해서 상담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