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발기부전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발기력 저하 현상 또는 유지 능력이 부족한 증상을 나타내는 이러한 질환들은 중년 이후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 같은 현대사회에서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종종 발생하곤 한다.

그렇다면 발기전은 유독 40-50대 중장년층에게서 자주 나타날까?

바로 호르몬 감소 및 노화현상 때문이다.

위 이야기처럼 스스로 혹은 배우자와의 관계 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심리적으로 위축감마저 들기도 한다.

또한 방치할 경우 건강상의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방법을 통해 개선시키는 것이 좋다.

 

수술치료법도 존재하지만 부담스럽고 걱정된다면 약물복용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전문의 상담받아보는 것을 권장한다.

내가 아는 친구는 30대 중반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성기능 장애로 인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다.

이로 인해서 부부관계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심지어 잠자리 자체를 거부하는 일이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매사 의욕이 없고 우울하다고 하소연하기도 했다.

 

물론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당사자 입장에서는 여간 곤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더 군다나 한창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는 시기인데 이렇게 되면 업무 능률도 떨어지고 대인관계 형성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하루빨리 해결책을 찾는 게 급선무이다. 다행히 의학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치료법이 등장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만 개개인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해야 한다.

그래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본 포스팅은 길맨비뇨기과의원에서 진료에 도움으 드리기 위해 직접 작성하였음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