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아이와 같이 먹을수 있는 전복 삼계탕...

이렇게 만드니 맛있게 잘 먹네요 ^^

 

 

 

내용물이 꽉차게 만들어서 그런지 닭고기 맛이 아주 좋네요 ^^

이런 전복삼계탕 만들기 어렵지도 않습니다. ^^

 

 

 

준비재료: 생닭 2마리, 무, 당근, 깐밤, 양파껍질, 표고버섯, 대추, 말린귤껍질, 말린대파뿌리...

 

 

깐마늘, 대파, 양파...까지!

재료가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많이 넣었답니다. ^^

 

 

먼저 생닭을 손질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꼬리부분 잘라내기!

 

 

닭 날개 끝부분 잘라내기

 

 

닭 배부분 자르기

 

 

기름 덩어리 부분 잘라내기

 

 

 

물로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주기~!

 

 

이렇게 해서 닭 손질이 완성 되었네요 ^^

아주 깨끗해 졌답니다.~~~

 

 

다음으로 전복 손질하기 ^~!

 

 

전복을 숱가락으로 껍질에서 분리합니다.

입 부분으로 숱가락을 넣어주어야 잘 분리되니 참고하세요~!

 

 

내장부분은 잘라내서 따로 보관해주세요~!

내장이 들어가면 비린내가 심해질수 있으니

전본내장은 따로 볶음밥으로. ㅎㅎ

 

 

마지막으로 딱딱한 입부분을 잘라내주세요~!

그래야 전복 먹을때 걸리는것없습니다.

딱딱한부분이라 잘라내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채소와 양념을 손질합니다.

대추는 칫솔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손질하는 내내 대추에 붙어있던 불순물이 떨어져 나오네요~! ^^

대추손질이 시간이 좀 걸렸네요~~!

 

 

대파껍질과 귤껍질도 씻어주고...

 

 

모든 재료를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닭 2마리에 대파 많이, 대추도 많이, 마늘도 많이 넣어주었구요~!

밤도 사진에 보는것 다 넣어서 재료를 아끼지 않았어요~!

당근과 무도 잘라서 넣어주었답니다.

 

 

1시간이상 팔팔 끓여주면 완성!!

재료의 진국이 빠져나온 국물이 진하게...고기에 베여 맛이 일품!

 

 

전복 삼계탕 만들기

저는 이렇게 만들어 봤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만드나요??? ^^

 

이제 2돌이 안된 아이와 함께 먹은 삼계탕이었네요!!!

재료 손질만 익숙해지면 여럽지 않게 해볼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