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식재료! 생강의 효능을 알아보자.

 

 

 

 

 

 

 

 

요리의 주재료보다 양념에 많이 사용되는 생강.  김치를 담글때, 고기의 누린내를 제거할때, 젓갈에 비린내를 없앨때등 사용되는 곳이 많다.

 

생강은 남녀구분없이 누구에게나 좋은 재료이다.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등에도 강해서 식중독 예방에 좋으며, 면역력향상, 해열작용, 노화예방, 콜레스테롤 저하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여성의 자궁질환에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여성호르몬의 불균형, 고칼로리 음식, 스트레스, 피임약 부작용등 자궁에 좋지 않은 질환을 격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나 여성의 하체에 찬 기운이 많을때 여성질환이 더 많이 나타나는데 생강에 함유된 매운맛이 차기운을 밖으로 내보내며, 따뜻하게 해주어서 자궁질환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발열촉진작용이 있어 따뜻함을 유지한다고 한다.

 

 

여성의 냉증질환을 예방하고 생기불순을 완화시킨다.  특히, 말린 생강은 자궁건강에 더욱 효가적이다.  생강내 쇼가올 성분이 말릴경우 10배나 증가하여 항산화 작용과 항암작용까지 있어 효과가 좋다고한다.^^

 

 

 

 

 

 

 

 

 

 

생강차, 생강편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생강을 고를때는 상처가 없고, 통통하며, 울퉁불퉁한 것이 좋다.  껍질이 잘볏겨지고, 황토색빛을 띠며, 발이 굵고 넓은것이 건강한 생강이다.

 

생강은 잘못 보관할 경우 쉽게 썩기 때문에 잘 보관해야 한다. 장기간 보관할 경우 흑을 닦아내지말고  처음 샀을때 그대로

종이나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두도록 한다.  조금씩 꺼내쓰고 싶다면 생강을 잘 씻어 낸다음 하룻동안 말려서 수분을 없앤뒤에 팩에 싸서 냉동실에 두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수 있다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