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내의 생일...그리고 미역국!

 

 

 

 

생일기념으로 미역국을 만들어봤어요^^

몇번 해봤던 미역국이라 어렵지 않네요 ㅎㅎ

 

 

재료: 미역, 쇠고기, 간마늘, 참기름, 국간장

 

 

 

 

 

 

 

 

 

 

먼저 말린미역에 물을 넣고 불려줍니다.

이건 금방 불려지죠!

 

 

 

 

 

 

 

 

 

그리고 쇠고기도 물을 넣고 핏물을 빼주세요

그냥 나두면 물이 빨개지면서 핏불이 조금씩 나오죠!

2시간정도는 놔둬야 빠지죠.

하지만 빨리 하고 싶다면 고기를 짜주면 됩니다.

핏불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미역국을 만들어 볼까요 ㅎㅎ

처음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간마늘과 참기름 넣고 복아줍니다.

고기가 익을정도로 중불에 슬슬 저어주면서 볶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불린 미역을 넣어주는데요

이때 미역의 물기를 쫙 짜서 빼준후 미역만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미역이 색깔이 변할때까지 볶아주는게 좋습니다.

 

 

 

 

 

 

 

 

 

 

10분정도 볶아주면 미역 색깔이 조금씩 변하는데요

이때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그냥 물을 넣는것보다는 살뜰물과 미역불린물을 넣고 끊여주는게 더 구수해지고 맛있답니다. 

 

 

 

 

 

 

 

 

 

 

국이 끓을때까지는 센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약 40분간 끓여주세요

미역 색깔이 완전히 변해지면서 국이 구수해집니다.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다고 합니다.

 

 

 

 

 

 

 

 

 

사진에 처럼 미역색깔이 완전히 변했죠 ㅎㅎ

물이 줄어들면 좀더 넣어주면 되구요~!

다끓이기 5분전에 간장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미역은 오래 끊이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

 

 

 

 

 

 

 

 

 

 

미역국과 함께 케익까지...

아내 생일날 만들어본 미역국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