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일상

만물상 알탕 따라해보기~!

조실장0 2019. 3. 18. 14:00
반응형

만물상 알탕 따라해보니... 구수하네요~!~!^^

 

 

 

생선알을 따로 구매할려고 하니...

마트에서 이렇게 먹기 쉽게 판매를 하네요~!

양념, 채소까지 같이 들어 있어서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아내는 알탕레시피를 알려준 만물상방법으로 해보았답니다.

 

준비재료: 생선알, 새우젓, 무, 고추, 양파, 대파, 쑥갓, 우엉, 콩나물

양념장재료: 고춧가루, 다진마늘, 고추장, 국간장, 생강즙, 된장.

 

 

냉동된 알이 아니다 보니 따로 해동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알을 깨끗하게 잘 씻어주고,

 

 

기름기 있는 부위나 빨간피가 있는 부위는 제거를 해주었죠!

 

 

손질된 알에 제일먼저 새우젓 뿌리고 5분가 재워둡니다.

요건 만물상에 나온 레시피랍니다.

새우젓이 알의 단백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알을 재워두는 동안에 재료를 손질합니다.

우엉도 잘게 썰고, 양파, 대파, 무, 쑥갓, 콩나물까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우엉 또한 만물상에 나온 팁이죠~!

우엉의 구수한 맛이 알탕의 맛을 더 깊은 맛을 나게 해준다고...ㅎㅎ

 

 

냄비에 물을 넣고 우엉과 물을 넣고 10분간 끓여줍니다.

우엉과 물을 우려나게 해서 구수한 맛을 더 내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손질한 알과 함께 양념장도 넣어 주세요~!

 

양념장은

고춧가루 2스푼, 국간장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생강즙 1/2스푼, 된장반스푼, 고추장반스푼 이네요~!

 

 

양념장과 함께

알탕의 부재료를 넣어줍니다.

대파, 양파, 고추

 

 

콩나물까지 넣고 5분간더 팔팔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쑥갖을 넣고 나면 끝!!

 

 

얼큰하고 구수한 만물상알탕 완성!! ^ ^

집에서도 맛나 알탕 쉽게 할수 있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