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롱곰팡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겨울철만 되면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모르는 사이에 생기죠!

집안이 건조한걸 방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계속 작동하게 되고...

따스한 집안에서 쉽게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막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주일전 확인하게 된 장롱옆 벽에 생긴 곰팡이 입니다.

언제 생겼는지 알수 없지만 엄청나게 많이 번진 상태라

많이 놀랐습니다.

 

 

 

 

 

 

아이와 함께 잠을 자는 공간에서 생긴 상태이다 보니 알게된이상

빨리 제거를 하지 않을수가 없었죠!!!

 

 

 

 

 

 

몸이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제거를 할려고 하니 시간이 꽤 걸리네요~!

범위도 바닥부터 천장가까이 있어 상황이 심각한듯...

 

손이 닺는곳 까지는 제거가 어렵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곳까지 제거할려고 하니 제대로 제거하기가 어렵고 힘드네요~!

 

 

 

 

 

 

한번 쓱... 닦았을 뿐인데...

이렇게 곰팡이가 잔뜩 닦여지네요~!

 

 

 

 

 

 

걸레와 휴지, 물티슈, 밀대, 작대기등

기구를 이용해서 어렵게 곰팡이 제거는 했답니다.

완벽하게 제거가 안된듯 해서...

젖어있는 벽지 부위로 드라이기로 말리기 까지 했죠~!

 

 

 

 

 

 

그래도 몇일 지나지 않아 군데군데 곰팡이가 생기더라구요~!

곰팡이가 생긴 벽지를 떼고 새로 해야 할듯하네요~!

 

닦으면서 확인을 한건데

벽과 벽지가 완벽하게 붙어있는 상태가 아니라 떨어쪄 있다보니 벽지가 쉽게 습해져 곰팡이가 쉽게 생긴듯 하네요~

장롱뒤는 어떨지 아직 확인을 못한 상태라...

 

심히 걱정이 되네요~!ㅜㅜ;;

 

 

이런 장롱곰팡이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까요???

장롱 위치가 벽에서 10cm정도는 떨어져 배치하는게 좋다는 얘긴 들었답니다.

벽에 곰팡이가 생기더라도 장롱으로 번지는 상황을 최소화 할수 있다고...

 

다른 근본 해결책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