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주부 따라하기-초간단 두부조림 레시피^^

 

 

백주부가 했던 두부조림을 따라해봤습니다.

따라해보니 넘 간단하네요~! ㅎㅎ

 

두부에 양념이 사르르 베여있는게 넘 맛이 좋네요~!

두부가 으깨지지도 않아서 반찬으로 먹기 딱 좋습니다.

 

 

 

 

 

 

 

 

 

 

 

 

 

 

재료:

두부한모, 대파조금, 마늘 1/2티스푼, 설탕 1/2티스푼,

간장 2숟가락, 들기름 조금, 고춧가루 4숟가락, 새우젓 약간

 

 

 

 

 

 

 

 

 

 

 

 

 

 

요 재료만 있어도 맛있는 요리가 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간단 요리! 두부조림.

 

 

 

 

 

 

 

 

 

 

 

 

 

 

제일 먼저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너비는 손가락 너비정도로 썰어주세요.

너무 얇게 썰면 먹을때 부서지기 때문입니다.

대파도 쏭쏭 썰어두세요^^

 

 

 

 

 

 

 

 

 

 

 

 

 

 

두부가 반신욕 할정도록 충분히 넣어주세요~!

 

 

 

 

 

 

 

 

 

 

 

 

 

 

준비된 나머지재료(고춧가루, 마늘, 간장, 들기름, 설탕,새우젓)을 넣어줍니다.

 

 

 

 

 

 

 

 

 

 

 

 

 

 

대파도 넣어주고 부글부글 끓여주세요

물이 끓어 오르면 중불로 해서 물이 쫄을때가지 끓여줍니다 

 

 

 

 

 

 

 

 

 

 

 

 

 

 

물이 어느정도 쫄어졌다 싶으면 다시 물을 넣고 한번더 쫄여줍니다.

 

 

 

 

 

 

 

 

 

 

 

 

 

 

중간에 간을 봐주세요~!

저는 소금보다는 새우젓으로 간을 맞췄답니다.

소금으로 간을 봐도 되구요^^

 

 

 

 

 

 

 

 

 

 

 

 

 

 

사진으로 보기에 볼품이 좋지 않아도

밑반찬으로 내놓아도 참 좋더라구요~!

 

두부를 좋아하는 저는 참 맛나게 먹었답니다.

 

많이 맵지도 않고 약간 달달하면서도 감칠맛 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