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일상

집에서 담근 인삼주^^

조실장0 2016. 1. 7. 23:59
반응형

집에서 담근 인삼주 만들기^^

 

금산인삼을 구매후 어떻게 보관하고 먹을까 고민하던중...

직접 인삼주로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담그는법 어렵지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인삼을 잘 씻어줘야 합니다.

구석구석 깨끗히 빡빡 씻어주세요 ^^

 

그리고 저는 며칠을 그늘에 일주일정도 말렸습니다.

 

 

 

 

 

 

 

 

 

 

 

 

 

 

일부러 말릴려고 한거는 아닙니다.

그냥 말려둘까 했는데 술에 담그는게 좋을것 같아서 급히 만들게 되었답니다.^^

 

 

 

 

 

 

 

 

 

 

 

 

 

 

먼저 유리병을 잘 씻고 그리고

소독(?)을 위해 냄비에 넣고 끓여주었답니다.

 ㅋㅋ 좀 우습죠?

 

술을 넣을건데 소독할 필요가 있나 싶었어요~!

 

입구가 물에 잠길정도로 담그고

유리병입구가 아래로 향하게 놓은후 불을 켜주면 됩니다.

 

뜨거운상태에서 넣으면 깨질수 있으니

먼저 유리병을 냄비에 넣고 불을 켜주세요

 

 

 

 

 

 

 

 

 

 

 

 

 

 

인삼 4뿌리를 예쁘게(?) 잘 넣어주고

 

 

 

 

 

 

 

 

 

 

 

 

 

 

그리고 술만 넣어주면 됩니다.

술은 과실주용으로

도수가 30도나 되네요^^

 

 

 

 

 

 

 

 

 

 

 

 

인삼보다 술이 넘 많은듯하네요 ㅎㅎ

 

최소 6개월 이상 1년은 지나야 인삼주 맛이 깊어진다고 합니다.

 

인삼주 담그는 방법^^

참 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