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추석때 성묘를 하고 난후

주변 밤나무 밑에 떨어진 밤을 주워왔어요~!

어떻게 먹을까 하다가 쪄서 먹어도 되지만

구워서 군밤을 해먹어 봤어용

 

 

 

 

집에서 군밤을 먹을 려면

직화구이 냄비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 냄비를 사용하게 되면

냄비를 그냥 버려야 할수도 있답니다.

 

 

 

 

냄비안에 그릴같은 것이 있어

냄비와 내용물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해줍니다.

그래서 바로 타는 일이 없어요

 

 

 

 

약한불에 20-30분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참고로 밤에 칼집을 꼭 내주세요

칼집을 내주지 않으면 밤이 터집니다.

그래서 꼭 해주셔야 합니다.

 

 

 

 

약한불에 해줘야 한다는것 명심하세요

저는 약한불에 해줬는데도

몇개는 새카맣게 타버렸네요

 

 

 

 

칼집을 제대로 내지 않은 밤 2개가 터져서 깜짝 놀랐답니다.

그리고 요렇게 탄밤도 잇구요~

첨이라 제대로 굽지를 못했네요 ㅎㅎ

 

 

 

 

요렇게 잘익은 밤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잘 익었네요~!

 

집에서 군밤이나 군고구마 해보실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