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키보드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

 

어제는

IT 컴퓨터를 구해후 10년만에 처음으로 키보드 청소라는 것을 해봤습니다.

그동안 청소를 한다고 해도 대충 자판사이사이로 물티슈나 휴지로 닦는것이 전부였는데...

많이 더러운것 같아서요

 

청소하는 방법은

저도 인터넷을 통해 대충 보고 바로 시도했습니다

 

청소전 모습입니다.

다시 조립할려면 자판위치를 알아둬야 하니깐 사진 찍어두는것이 좋습니다. 

자판을 뺄대는 볼펜이나 카터칼대를 이용하면 잘뽑여요

저는 카커칼대 앞부분을 이용해서 '톡~! 톡~!' 잘 봅혔어요

 

요것도 청소전 사진이구요.

 

키보드의 자판을모두 빼고나서 찍은 사진인데요..

사진은 청소중에 찍은 모습이구요

처음 자판을 다빼고 나서 보니 엄청 더럽더군요

먼지와 머리카락은 기본으로 싸여있구요

중간중간에 먹다가 흘린 궁물자국도 있었어요

언제 먹다가 흘렸는지도 모르겠고..

이렇게 더러운 키보드자판을 사용하고 있었다니... 

 

엄청 더럽죠...ㅋㅋ

 

키보드 자판 구멍사이로 구석구석 청소중 

 

좀 깨끗해졌네요...ㅎㅎ

완전하게 깨끗히 하기는 어려워요

먼지나 머리카락은 닦기는 쉬워도

묵은때 때문에 청소가 쉽지 않아요.

 

키보드 자판은 걍 물에 넣고 세제 좀 넣고 해서 좀 불였다가

수세미로 하나 하나 씻었어요..

 

닦은 키보드 자판은 물기를 잘 털고 수건에 잘 말려야 해요

혹 물기가 있으면 녹이 들수도 있어요

수건에 탁탁 털고 드라이까지 동원해서 빨랑빨랑 말리고..

 

다시 조립시작

처음 찍은 사진면서 하나하나 조립했어요.

 

키보드 자판 조립중

 

끝나고 조립하니 완전 새것같아요.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것 같네요.

키보드 청소 쉽게할수 있을것 같아지만

생각만큼 쉽게볼 청소는 아니었어요..

하지만 하고나니 컴퓨터와 키보드가 새것같이 보였여용..

담에는 본체 청소에도 도전...^ ^

 

반응형